[망고스타코리아] 막걸리 중국 마케팅 : "米酒"라고 불리우는 한국 막걸리를 "玛克丽"라 부를 수 있도록 하는 팬덤 마케팅
안녕하세요, 망고스타코리아입니다!

오늘은 망고스타가 진행한 막걸리 마케팅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도 K-Food에 대해 김치와 삼계탕 등 이름논란, 원조 논란이 일어나고 있는 실정인데요.
泡菜 라고 불리우는 김치를 新奇로 부를 수 있도록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망고스타는 중국에서 "米酒"라고 불리우는 한국 막걸리를 발음 그대로, "玛克丽"라 부를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취지의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고유의 것들을 알리기 위해서는 현지인의 눈에 맞는 정확한 번역은 필수입니다!

한국 막걸리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해, 먼저 KOC 마케팅을 실시했습니다.
KOC(Key Opinion Consumers)란 팔로워 1만명 미만의 일반적인 ‘소비자’들을 뜻하며,
KOC들이 콘텐츠를 적극 수용하는 방식으로 홍보하는 것이 바로 KOC 마케팅입니다!

먼저 이 KOC를 모집하기 위해 여러 방법을 고민했는데요,
장기간동안 협력관계를 맺어온 KOC들과, 잠재적 소비자들이 많은 웨이보의 KOC를 모집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KOC들이 직접 찍은 영상
이렇게 중국 KOC들이 한국 맛걸리를 맛보고, 직접 찍은 홍보 영상을 편집을 진행했는데요, 현지화 된 번역 자막으로 진행을 하였고 중국의 대표 동영상 플랫폼인 요우쿠, 텅쉰, 웨이보 등에 업로드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올라간 한국 막걸리 기사
또한 효과적인 더 파급력있는 마케팅을 위해,
막걸리, 한국 식품 등과 관련있는 주제들을 주로 다루는 신문사에 더욱 정확하고 깔끔한 번역을 통하여 공식적인 기사로 배포했습니다!
이처럼 망고스타는 중국에 한국의 상품을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중국은 매우 큰 시장이기 때문에, 마케팅에 성공할 경우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서라면 미리 준비되어 있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케팅 전문기업인 망고스타와 함께 전문적인 전략으로
한국 상품 브랜딩화에 성공해보세요!
감사합니다!

